유머 보따리

솔로의 카톡 프로필 이용 좋은 예vs나쁜 예

보따리장수 2021. 3. 25. 08:48
반응형

 

요즘은 전화번호를 따서 문자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먼저 하는 분위기 입니다.

그러다 보니 친구 추가하고 말 걸려고 할 때, 먼저 카톡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세지가 보입니다.

이 때 굴러 들어오던 중인 애인을 걷어차는 카톡 프로필 사진과 글귀를 가진 솔로도 참 많습니다.

 

 

 

절대 절대 절대 피해야 할 카톡 프로필 사진

- 조카 사진(특히 30대 이상이면 자기 애라 생각함. 조카로 안봄)

- 2명 이상 등장하는 사진(남매일 경우도 조심. 남매로 안 봄)

- 과도한 포샵(실망이 너무 큼)

- 이성 연예인 사진(남자가 잘 생긴 미남 배우 사진을 올려둔 경우에는 오히려 기대감을 갖게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구하라 사진 이라거나 태연 사진, 아이유 사진 또는 슈퍼 모델의 헐벗은 노출 사진 등을 올려두고 있으면 그런 여자 좋아하나 싶어 소심한 여자는 의기소침해집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에요.)

 

 

피하는 것이 좋은 카톡 프로필 글귀

-옛 애인을 암시하는 문구 (ex, 지금쯤 너는 뭘 하고 있을까. 너도 내 생각 할까. 닮은 사람을 만났다. 그립다. 등등. 미래의 애인을 그리며 쓴 글귀일 수도 있으나 읽는 사람에게는 그렇게 안 보임)

-눈이 높음을 티내는 문구 (ex, 어디 김도지 같은 남자 없나. 아이유 내사랑. 등등...)

-세상 만사 불평불만 (ex, ㅆㅂ, ㅈㄱ, 등의 욕은 물론이고, 두고보자, 갚아주리라, 등의 무서운 문구들...)

 

 

 

 

 

솔로탈출에 도움이 되는 카톡 프로필 사진 & 글귀

 

 

호감주는 카톡 프로필 사진

-실제 인물보다 50% 정도 더 잘 나온 사진(이쁘고 잘 생긴 것에는 우선 호감)

-장소 또는 취미생활이 살짝 엿보이는 사진(허세남 허세녀 가티 보이지 않는 범위에서 이런 사진은 말할 거리를 만들어 준다. "카톡 사진에 있는 곳은 어디에요?", "운동 하시나봐요?"같은)

-웃는 사진(카톡 프로필이라도 좋은 느낌의 사진은 좀 더 호감)

 

 

도움되는 카톡 르로필 글귀

-원하는 것이 쉽게 드러나는 문구(ex. 바다 가고 싶다. 영화 보고 싶은데 갈 사람이 없네. 커피 사줄 사람이 필요해. 등의 뭔가 하고 싶다는 것이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문구는 접근하는 사람에게 지도를 쥐어주는 느낌이다. 뭘 하고 싶어하는지, 뭘 하자고 해야할지 고민할 필요없이 거기 적혀있는 것을 하자고 하면 되니 편하다.)

-일정안내(ex. 호주. 이번주는 너무 바쁘다. 밥 먹을 시간도 없네. 다음주는 널널. 등의 일정이 파악이 되면 데이트 신청 하기도 좋고, 데이트 신청을 거절했다 해도 바빠서 그랬나 싶어 덜 마음 상한다.)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문구(ex. 오늘 본거 쵝오! 고민된다. 어떻게 하지. 등의 "왜요?" "무슨 일 있어요?" "뭐 했어요?"등의 추가질문을 하기에 좋은 문구들은 카톡 날릴 때 부담을 덜어준다.)

 

생활속의 솔로 프로필의 좋은 예

 

 

 

제일 중요한 것은

억울하게 카톡 프로필 보고 커플인 줄 알아서 처음부터 마음 접어 접어 버리는 사람을 없애는 거다.

당연히 애인 있는 줄 알고 건드리지 않는 불쌍한 쏠로도 꽤 많다

 

 

-출처:서른살의 철학자, 여자

 

반응형

'유머 보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흔한 끼워팔기.altools  (0) 2021.03.25
MC몽 컴백 레전드.bbd  (0) 2021.03.25
다방 레전드 매물.dabang  (0) 2021.03.24
낙타를 찾으면 당신은 아직 젊습니다.jpg  (0) 2021.03.24
고경표 입금 전후.jpg  (0) 2021.03.24